[뉴스딱] 손님 끊긴 대구 음식점…'식자재-마스크 교환' 눈길 > MEDIA

본문 바로가기

NOTICE 더포의 새로운 소식, 놓치지 마세요

[뉴스딱] 손님 끊긴 대구 음식점…'식자재-마스크 교환' 눈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0-12-22

본문


e03faef8172972bc19b4efdb15a0e7dc_1608629402_6981.jpg
 

/ SBS 뉴스 방영분 (2020년 2월 24일)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SBS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앵커>

화제의 뉴스 딱 골라 전해드리는 고현준의 뉴스딱 시간입니다. 월요일 첫 소식은 어떤 건가요?

<고현준/시사평론가>

네,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면서 소비 심리가 많이 위축되고 있죠. 대규모 확진자가 나온 대구에서는 음식점에 손님 발길이 끊기자 SNS를 중심으로 음식점 식재료 소진 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21일 한 대구 지역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많은 음식점들이 가지고 있는 식재료를 소비하지 못해서 손해를 보고 있는데 도움이 필요한 음식점 업주, 직원들이 메시지를 주면 최선을 다해 알리고 돕겠다는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이 페이지 운영자가 제보를 받고 남는 식재료와 가격, 매장 위치나 번호 등을 올리면 시민들이 SNS 메시지나 전화로 직접 주문하면서 재고를 소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후 남는 식재료가 수십 인분이나 있다며 할인해서 배송이나 포장을 해주겠다는 각종 매장들이 등장했습니다.

한 업주는 돈 대신 마스크를 가져다주면 식재료를 주고 마스크를 모아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자영업자들을 돕고, 버려질 뻔한 식재료도 소진하는 이런 움직임에 누리꾼들은 '이것이 SNS의 순기능이다', '훈훈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go top